ABOUT SKIN

뒤로가기
제목

쿠페로제 란?

작성자 (ip:)

작성일 2020-04-21 17:28:10

조회 4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About Skin   -   COUPEROSE (쿠페로즈)






 



쿠페로제(COUPEROSE)란 무엇이며 어떻게 생겨나는 것인가?

 

피부 위에서 푸르스름하거나 붉은 색을 띄는 이 정맥이 드러나는 것을 가리켜 모세혈관확장증(Telangiectasias: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확대된 모세혈관) 이라고 하며, 이 쿠페로제는 처음에 코 주변에서 발생하는 혈관확장에서 발생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뺨으로 퍼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우선 결합 조직의 유전적인 약점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얼굴은 대개 건강이 악화 되었을 때 가장 첫 번째로 눈에 드러나는 질병 현상의 조짐이며, 이는 대부분의 경우 피부 문제의 일종으로 드러납니다. 드물게 목과 데콜테에도 쿠페로제는 그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쿠페로제는 두가지의 피부 유형에서 잘 나타납니다.

  1. 예민성으로 매우 얇은 피부: 이러한 피부 유형은 매우 민감한 피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모세혈관 확장증이나 뺨과 코 주의의 붉은 현상으로 드러난다. 모세혈관확장증은 모든 피부타입에서 드러나는데, 건성형 지성피부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매우 민감한 피부의 경우 모세혈관확장증은 대게 매우 어릴 때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 피부는 대부분 대부분 피부가 투명한 것처럼 보이며, 모공이 생기기 쉽고 굉장히 밝은 피부색을 가집니다. 사춘기의 어느때든 호르몬의 불균형과 깊은 관계를 가지며 모세혈관 확장증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또한 임신이나 출산도 위와 같은 현상을 드러내는 중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2.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 (지루성) 지성피부는 전형적으로 매우 극심한 수분 부족형 증상을 나타냅니다. 본래 피부는 약간 끈적한 지방필름을 만들어내는데, 이는 지방과 수분의 배출현상입니다. 대부분 이런 피부의 경우 청소년기에 이미 매우 강한 세정력을 가진 제품, 특히 필링제 등의 과도한 사용으로 만들어지는데, 그러한 제품들은 피부 보호층을 과도하게 벗겨내버리게 되어 손상되기 쉬운 모세혈관이 쉽게 망가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코 주변이 가장 먼저 모세혈관 확장증이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과도한 선탠이나 알콜 섭취는 마치 자연 스러운 노화와 같이 모세혈관 확장이나 붉은 피부를 만들어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코 주변에만 나타나다가 광대뼈 주변이나 뺨으로 퍼지게 됩니다.

 



쿠페로제의 발생 원리

 

피부질환의 원인으로는 무엇보다 유전적 문제가 가장 우선적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고혈압이나 호르몬 불균형, 혹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과도한 음주나 흡연)과 더불어, 춥거나 더운 환경적 영향으로도 혈관 팽창이나 피부 붉어짐 현상 등이 나타납니다. 거기에는 쿠페로제의 화학적 작동 메카니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왁스 또는 유제를 사용한 영구 제모, 화학 표백, 과일 산 껍질, 피부 필링, 장기 코르티손 치료, 마모, 문신, 피어싱 및 산 또는 알칼리와의 빈번한 접촉도 포함됩니다.

 

 


 

민감한 피부와 초기 쿠페로즈에 적합한 관리법

 


신경성, 자극성 피부, 여드름 혹은 호르몬 장애등의 문제가 있는 피부 유형의 경우 피부를 건조시키지 않는 부드러운 클렌징을 권장합니다.

저희 크리스파렐에서는 쿠페로제를 위한 클렌저로, 얼굴 피부를 진정시킴과 동시에 깨끗이 세안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스페셜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소프트 스킨 클린저로, 크리미하면서도 오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O/W (수중유) 에멀젼 타입의 클렌징 밀크이며, 매우 부드럽고 보습에 효과적입니다.

소프트 스킨 클린저에는 비누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쿠페로제로 인해 레이저 치료를 받은 사람들은 매우 부르러운 형태의 토닉을 사용할 것을 권장 받는데, 피부 장벽의 자연스러운 회복을 돕는 소프트 스킨 토닉은 이에 매우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크리스파렐에는 쿠페로제에 효과적인 제품이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습니다. 수분 부족이나 쿠페로제가 발생하기 쉬운 피부에 특히 좋은 쿠페로제 크림인 피타밀은 첫번째 레이저 치료 이후  생기는 붉음 현상을 감소시켜 줍니다.

 

 

집에서 사용하기 쉬운 쿠페로제를 위한 크리스파렐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해 보세요!




피타밀 (Phytamille)

산텔 크림 (Santel Cream)

히알루로닉 부스터 (Hyaluronic Booster)

소프트 스킨 클린저 (Soft Skin Cleanser)

센서티부 스킨 토닉 (Sensitive Skin Tonic)

콘센트레이트 RT (Concentrat RT)

콘센트레이트 L (Concentrat L)

피틴 마스크 (Phytin Mask)



                           

 


 

첨부파일 couperose.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MORE

  • 02-534-1500 AM 09:00 ~ PM 6:00
    (SAT,SUN CLOSED)
  • 하나 183.910029.03904
    HOLDER : (주) 포렐

TOP